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최신 인터넷 동향2011. 2. 23. 00:11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로드 가능한 이쁜 폰트들을 사용하여 사이트 디자인에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에 올라와있다고 하여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는 아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폰트의 저작권을 대행하는 법무 법인에서 이러한 폰트를 사용하여 디자인한 사이트들을 모니터링하여 소송을 걸고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손해배상 소송을 걸겠다고 협박하여 폰트 구매를 강요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도 내가 사용한 폰트만 구입할 수도 없고,  패키지로 구성된 상품을 사라고 강요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중소 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이러한 개별 폰트의 저작권에 대한 개념없이 사용을 하는 것이 그동안의 일반적인 관례였는데,  법무 법인의 이러한 전화를 받으면 앞으로 귀찮아지고 겁이 나기 때문에 쉽게 구매로 연결이 되는 것을 악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무 법인 이나 경찰서의 연락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패키지 구매 같은 사기성 요구에는 응할 필요가 없고 충분히 합의를 할만한 시간이 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저도 사이트를 운영할때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한글 도메인을 사라고 한글 도메인 업체에서 연락이 왔더군요. 
그것도 어떤 회사에서 이 한글 도메인을 사려고 하는데 우리가 특별히 먼저 연락드렸다고 서두르시라고 합니다.

그냥 쌩까고 며칠뒤에 생각나서 검색해보니 아무도 구입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결국 그 양아치 한글도메인 회사의 영업 방식이었던 것입니다.

요즘의 폰트 소송도 비슷한 영업 방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결국 이러한 귀찮음을 방지하기 뒤하여서는 온라인에서 다운로드한 폰트 사용시 저작권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Breeze.Ka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예전에 유행하던 이야기같은데 아직도 그런 게 존재하나보네요...
    나눔고딕이나 다음, 굴림, 돋움을 주로 사용하는 저로써는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2011.02.23 23:47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요새는 중소형 쇼핑몰들까지 뒤지고 다니면서 소송을 걸고 있는것 같습니다. 쇼핑몰 운영하는 제 친구가 아주 골치아파하고 있죠.

      2011.02.24 00:38 신고 [ ADDR : EDIT/ DEL ]